-
허리 휘는 등록금.. 자녀교육비 마련 대책투자금융/재테크 2012. 8. 4. 16:56
자녀교육비가 우리나라만큼 많이 드는 나라도 흔치 않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한 취업 정보 회사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바에 의하면 10명중 7명은 한 번 이상 학자금 대출을 받았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더 잘 먹고 잘 살기 위해서 택한 배움의 길이.. 오히려 올가미처럼 빚이 되어서 자녀들을 조이는 것 입니다.
저 또한 옛날에 대학교를 다니면서 한 학기에 500만원에 육박하는 학자금 고지서를 보면서 한숨을 푹~ 내쉬곤 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래서 내 자식들에게는 이러한 부담을 주지 않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방법을 찾아보다가 미래에셋자산운용 블로그에서 사례를 하나 발견해서 소개해볼까 합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블로그 링크 -> 허리 휘는 등록금.. 자녀 출산 때부터 학자금 모아라
미래에셋자산운용 블로그에 따르면, 불행 중 다행인 것은 자녀의 대학등록금은 언제 필요할지 사전에 예측이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준비를 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그와 함께 꼭 기억할 세가지를 언급하였는데요,
첫째, 돈의 액수보다 꾸준함이 중요하다.
먼 미래의 일이니 만큼 급하게 서두를 필요 없이 꾸준히 조금씩 모아도 충분하다고 언급하였습니다.
둘째, 중간에 빼쓰지 못하게 안전장치를 달자.
아무래도 급히 돈 쓸 일이 생기다 보면 있는 돈을 건드리게 되기 마련인데 아예 처음부터 입출금이 어려운 금융상품을 선택해서 반강제적으로 손을 대지 못하게 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그 예로 변액보험처럼 10년 이상 유지할 경우 비과세 혜택을 주는 상품에 가입해서 제한을 걸어두는 방법을 추천하네요.
셋째, 펀드와 같은 투자 상품을 활용하자.
먼 미래의 일이라는 이야기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물가인상률(등록금인상률)을 생각해야 되기 때문에 물가가 오른 만큼 가치상승을 하는 투자형 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미래에셋자산운용 블로그에서 세 가지 도움말을 읽을 수 있었지만..
많이 아쉬운 것이 사실입니다. 더욱 더 상세하고 전문적인 정보가 필요하지 않나 싶어 전문가와 무료 재테크 상담을 할 수 있는 링크를 걸어두었습니다.
저도 어려울 때 여러 번 상담을 받으면서 이런 무료 상담 서비스가 실제로 도움이 될 수도 있구나.. 하는 걸 느꼈습니다.
업계에서 실력을 인정받고 믿을만한 검증된 업체이니 만큼, 자녀교육비 마련 대책을 세우는데 예상 외의 도움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