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케일링 가격은 너무 비싸다?
    생명화학 2012. 7. 26. 04:38


     

    얼마 전 치아 스케일링을 받았습니다.

    제가 주기적으로 병원을 찾는 이유가 딱 한 가지 있는데 바로 치아 스케일링 때문입니다.

     

    어릴 때는 너무 허약한 나머지 감기, 혓바늘, 체하는 것을 달고 살았는데,

    팔뚝 굵기랑 손목 굵기랑 비슷했을 정도로 비쩍 마른데다가 너무 비실비실하니까 재 저러다 곧 죽는 거 아니냐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런데 어느 순간 건강체질로 환골탈태 되어서 체중도 적당해지고,

    감기, 혓바늘과 체하는 것도 슬그머니 다 사라졌습니다.

    따라서 병원을 찾는 일도 거의 없어졌지만 이 치아 스케일링만은 1년에 한번이든 꼭 받아야만 되겠더라구요.

     

    이유는 한 가지 입니다.

    아랫앞니 안쪽에.. 치석이 쌓이면 잇몸이 붓습니다. 그러면 얼얼한 통증이 와서 신경 쓰여 아무것도 할 수가 없어집니다.

    다른 곳은 괜찮은데 나름대로 꾸준히 신경 써서 관리해도 아랫앞니 안쪽에는 조금씩 치석이 쌓이는 것 같습니다.

    치석 방지용 치약을 쓰거나 해도 한 일년 정도 지나면 보통 한번은 받아야 할 정도가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처음엔 6만원씩 내고 스케일링을 받았는데 이거 너무 비싸다 싶어서..

    유디치과인가 하는 곳에서 무료로 스케일링을 해준 다길래 갔습니다.

    그런데 금값이 앞으로 비싸지니 미리 금을 씌워서 치아금테크를 해보자는 둥, , 사랑니를 빼보자 둥.. 치아 견적만 100만원을 넘게 말하길래;;

    무료로 해주는 것은 좋지만 치아 견적 드립이 무서워서 결국 그냥 돈내고 하자;; 가 되어버렸습니다.

    (다른 치과 가서 진찰 받으면 별 다른 이상 없다, 사랑니는 아프게 나지 않았으니 안 빼도 될 것 같다고 하더군요.)

     

    그리고는 결국 싸게 하는 방법을 알아냈는데 부분 스케일링을 받으면 되더군요.

    스케일링이 필요한 부위만 부분 스케일링을 하면 1만원에 가능하길래 얼마 전부터 이 부분 스케일링만 받고 있습니다.

     

    제 생각엔 스케일링은 미용이나 보조 목적이 아닌 주 치료목적이 될 충분한 이유가 있는데 건강보험료가 적용이 안 되서 비싼 것은..

    아마도 건강보험 재정이 부족해서가 아닐까 싶긴 합니다.

     

    지금도 건강보험료 재정 빵꾸난 것을 메꾸느라 난리이니..

    그래도 우리나라 정도면 사실 의료쪽으로는 정말 괜찮은 것 같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최고 수준이니.. 나름대로 스케일링이 비싼 것 또한 사실은 싼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미국에는 이빨 썩거나 해도 치료비가 하도 많이 나와서 그냥 버틴다고 하더군요.

    민간 보험료도 비싼데 치과 보험은 또 별도로 가입해야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미국에서 치과보험에 가입된 여부가 그 사람의 신분을 나타낸다고 하네요.

    예전에 해커스유학 게시판인가에서 본 것이 미국에서 사랑니 하나 뽑았는데 백만원이 넘게 나왔다고;;

    그래서 미국 국민의 대다수가 이빨이 썩어있다고 합니다.ㅋㅋ

    치과를 포함해 병원 치료 받다가 집안 뿌리까지 뽑힐 수도 있다고 하더군요.

     

    여담이지만 미국에서 살기 은근히 힘든 것 같습니다. 워낙 음식도 입에 안 맞고..

    2주 정도 출장을 간적이 있었는데 모든 음식이 다 짜고 기름지고 질기고 투박하고..

    심지어 한국음식조차 무늬만 한국음식인듯 싶습니다. ㅠㅠ 된장찌개에 들어가는 조개가 주먹만한;;

    빈대떡은 피자두께로 나오고;;

    맛이란게 없는 것 같습니다. 크기와 양과 기름기로 음식의 질을 측정하는 듯;;

    그래서 그런지 우리나라 같으면 1명도 보기 힘든 거구비만이 길다니는 사람의 삼분의 일은 되는 것 같습니다.

    거구비만이 그낭 뚱뚱한 수준이 아니라 "공" 이더군요. 몸무게가 150~200kg는 나가는 그런 공들이

    식당에 가보면 열에 둘,셋은 됩니다;;

     

    이런걸 보면 우리나라 사람들도 나름대로는 매우 건강한 편인 것 같습니다.

     

    어쨌든 결론적으로 포샤르치과니 유디치과니 무료 스케일링 받는 것도 좋지만..

    싼 것이 비지떡이라고 스케일링을 대충하거나 무서운 견적서를 들이밀 수 있으니

    스케일링이 필요한 부분만 부분 스케일링을 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ㅋ

     

    * 참고로 아래 링크는 라미네이트를 잘하기로 소문난 치과인데 라미네이트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번 상담 받아보시면서 정보를 얻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격은 무료! 입니다

     

    [링크] 라미네이트 끝판왕 수치과 무료상담해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