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부자가 되는 방법 – 부자 가능성 5단계 테스트 해보기
    투자금융/재테크 2012. 9. 13. 10:58


     

    부자가 되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무엇보다도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나의 현재 재무상태와 가능성, 성향 등을 파악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한마디로 '지피지기 백전백승'이라고 나 자신을 먼저 알고 난 후에야

    모든 전투에서 승리를 할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시중에는 이루 다 셀 수 없을 만큼 다양한 투자 상품과 재테크 방법론이

    존재하지만.. 그것들이 누구에게나 효과적인 것은 아닙니다.

     

    사람마다 현재 재무상태가 다르고 소비습관이나 취향, 성격, 가능성 등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모든 사람에게 적용될 수 있는 획일화된 방법론이란 존재할 수 없는 것이지요.

     

    따라서 내가 현재 어떤 재무상태에 놓여있고 어떤 소비습관이나 취향, 또는 성격을 가지고 있고

    앞으로 부자가 될 수 있는 가능성은 얼마나 될지..

    부족하다면 어떻게 보완해 나가야 할지 등의 요소들을 전략적으로 분석해보고 준비해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한국재무설계연구소에서 제공하는 '부자 가능성 5단계 테스트'를 준비해보았습니다.

    모든 과정은 무료인데다 매우 간단하고 손쉽게 해볼 수 있으니 꼭 한번쯤 해보셔서

    나의 현재와 미래의 부자 가능성을 헤아려 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부자 가능성 5단계 테스트'는 다음과 같이 5단계 과정을 통해서

    현재 나의 재정상태 및 부자 되기 위한 지식수준, 투자성향, 가능성, 실천지수 등을 일목요연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1단계 – 나의 재정상태, 현주소는?

    2 단계 – 금융상품에 대한 나의 지식수준은?

    3 단계 – 나의 투자성향, 안전지향형? 적극투자형?

    4 단계 – 부자가 되고 싶은 마음가짐과 열정지수는?

    5 단계 – 나는 지금 얼마나 실천하고 있을까?

     

     

    위 그림과 같이 1단계부터 시작해서 조사를 진행하면

    각 단계 마다 테스트결과가 확인되고, 최종적으로 종합진단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너무 안정지향적이고 소극적인 투자자세로 인해

    더 큰 수익률을 낼 수 있는 기회를 잃고 있진 않은가 되짚어 보라는 조언을 받았습니다.

     

    안 그래도 제가 겁이 좀 많은 성격에 신중한 투자를 하다 보니 투자 대비 성과가 그리 좋지만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

     

    아무쪼록 한번 정도 받아보시면 향후 미래를 설계하는데 있어서 꽤 도움이 될 듯 싶어서 소개해보았습니다.

     

    부자가 되는 방법 – 부자 가능성 5단계 테스트, 나의 재테크 진단과 분석 받아보기 [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