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주식하는법, 주식투자로100억만들기 제 2 부 - 동아타이어 77% 수익률 달성!
    투자금융/투자히스토리 2012. 9. 21. 14:29


     

    오늘 조금 기분 좋은 일이 생겼습니다.

    동아타이어 77% 수익률을 달성했네요 ㅋㅋ

     

     

    투자금이 그리 크지 않아서 76%를 달성하고도 수익이 139만원 정도 밖에 안되지만..

    그래도 몹시 기분이 좋습니다.ㅋㅋ

     

    은행에 이 돈을 저금했으면 1년을 넣어도 고작해야 은행이자 4%에..

    이자소득세 15.4% 띠고 나면 몇 만원이나 될까말까인데

    무려 77%의 수익이면 매우 좋은 것이죠 ㅋㅋㅋㅋ

     

    동아타이어에 대해 약간 설명을 드리자면..

    동아타이어는 제 전략 종목인데요,

     

    제가 전략종목으로 밀고 있는 투자가 몇 개 있습니다.

    그 중에 동아타이어가 제일 먼저 떠버렸네요.

     

    전략 종목은 별다른 거창한 의미는 없구요,

    제가 그냥 주식투자할 때 나름대로 목적에 맞게 의미를 부여해서 그 성격을

    정의한 것입니다.

     

    예를 들면 모니터링 종목 같은 경우는 1주나 10주 등

    최소매입단위를 사들인 뒤, 지속적으로 동향을 파악하거나

    하는 목적이구요.

     

    전략 종목 같은 경우는 주력 종목 바로 전 단계인데

    어느 정도 중장기적인 측면에서 주가 상승이 확실시 되는 종목들 입니다.

     

    주력 종목 같은 경우 거의 핵심비기와도 같은 존재인데

    이 주력 종목은 제 보유자본의 50% 이상을 투자하게 되는..

    거의 몰빵이라 할 수 있을 만큼의 주가상승력을 지닌 종목인데

    주식투자를 하면서 주력종목이 나온 적이 2번 정도 있었던 것 같네요.

    한번은 그 주력 종목으로 600만원인가 번 적이 있었는데

    꽤 오래 전 일이라 ㅋㅋ

     

    어쨌건 이걸로 2010년7월부터 계산한 주식투자 총수익이 400만원을 넘어

    500만원대로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아.. 진짜 한 10억만 있으면 일년에 3~4억씩 벌어 제낄 수 있을 것 같은데 ㅋㅋ

    어서 빨리 자본금을 축적해야겠습니다.

     

    저는 최종적으로 자산운용사를 설립해서 펀드운용을 하고 싶은데

    그럴려면 돈이 꽤 많이 필요하더라구요.

    음 그래서 여러모로 궁리 중입니다.

    아무쪼록 제 다음 전략종목을 몇 개 알려드리자면

     

    '유니드' '동일산업' '포스코' 요 세개 입니다. ㅋㅋ

     

    아! 그리고 중요한 것을 말씀드리면.. 제가 쓰는 주식관련 글들은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종목선택이나 투자시기에 대한 최종결정이 이루어져야합니다.

    따라서 제가 쓰는 컨텐츠에서 제공하는 모든 사적인 정보는 어떠한 경우에도 증권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음을 밝히는 바입니다.

     

    꺅필수 재테크 정보!

     

    저는 주식투자도 하고 펀드도 몇 개 가입하고.. 보험도 몇 개 있고.. 그렇게 자산관리를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나름대로 지금까지 시행착오도 겪고 고생도 많이 했는데요.. 지금와서 생각해보면

    옆에 재테크 전문가 한 두명쯤 두고서.. 조언을 받았더라면 훨씬 수월하지 않을까 싶네요.

    예를 들면 은행이나 증권사에서 내놓는 금융상품들에는 어떤 어떤 특징들이 있고

    주의해야할 점은 무엇인지.. 어떤 구조로 수익을 만들어내고 고객에게 돈을 안겨주는지..

    요런걸 빠삭하게 알고있어야.. 묻지마투자로 투자금을 고대로 홀랑~ 해먹는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재테크의 가장 근본 목적은.. 돈을 벌기 위함이고 그 수단은 결국 지식을 통한 수익 창출이기에

    그만큼 지식을 겸비한 돈 전문가와 상담을 해보는 것은 선택이 아닌..필수라는 생각에

    재무설계상담 서비스를 하나 추천드릴까합니다. 모든 비용은 100% 무료이구요..

    매월 3000~4000명 가량을 재무설계 금융전문가들이 상담을 해주느니만큼.. 재테크에 있어서 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리치플랜에셋 무료재무설계상담 둘러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