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마이탤런트스타 개발 프로젝트 제 2 부 – XE 기반 텍스타일 Textyle 이메일 생성 완료
    정보통신에너지/잉여넷 2012. 9. 24. 14:32


     

     

    전편에 이어 텍스타일 Textyle 관리자 화면에서 아이디 형태가 아닌.. 이메일 형태로

    Textyle을 생성시키는 기능을 이어보겠습니다.

     

    결론적으로 관리자 화면에서 아이디가 아닌 이메일 형태로 Textyle을 생성시키는 미션은

    완료가 되었습니다. ^^

     

    좀 삽질을 하다 보니 생각보다 쉽게 변경을 할 수 있었는데요..

    다음과 같은 총 4개의 파일을 변경해주면 됩니다.

     

    1. textyle/textyle.admin.controller.php
    2. textyle/textyle.admin.view.php
    3. textyle/tpl/insert.html
    4. textyle/tpl/filter/insert_textyle.xml

     

    이 중에서 핵심이 되는 내용은.. 바로 textyle.admin.controller.php 입니다.

    우선 가장 먼저 textyle.admin.controller.php 파일 안에 있는 procTextyleAdminCreate() 함수 내용을

    변경해주어야 하는데요, 안에보시면 user_id로 되어 있는 변수나 관련 부분들을 전부 email_address 로

    조리있게 변경해줍니다. ^^

    정확한 방법은.. 저도 그냥 막 하다 보니 된 것이라 ㅋㅋㅋ

    별로 어렵진 않습니다. 그냥 소스코드 흐름을 보고 대충 바꿔주면 되구요..

    핵심은 insertTextyle() 함수인데 이 함수 내용을 보면 getMemberSrlByUserID() 라는 함수가 있습니다.

    바로 이것이 DB에 있는 관리자 회원 정보 중에 USER ID 데이터의 srl정보를 얻어오는 함수로 보여지는데

    이 함수를 getMemberSrlByEmailAddress() 이것으로 교체해주면 됩니다.

     

    이것이 핵심내용이구요.. 이 두 함수는 회원모듈 폴더 내에 있는 member.model.php 파일 안에서

    찾았습니다. 하나의 API 레퍼런스로 만들어져 있더군요.

     

    그리고 나서 차례차례 textyle.admin.view.php 파일 내부의 dispTextyleAdminInsert() 함수를 변경합니다.

    이 함수 내에서는 그냥 간단히 user_id 변수를 email_address 변수로 바꿔주면 되구요.

     

    Insert.html 파일도 간단히 user_id 변수를 email_address 변수로 바꾸어 주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insert_textyle.xml 파일도 열어서 user_id 변수를 email_address 변수로 바꾸어 줍니다.

     

    그리고 나서 관리자 화면에서 사이트 주소와 관리자 아이디가 아닌 관리자 이메일을 넣고

    Textyle 생성 버튼을 누르면………..

    짜잔!! 생성이 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제 관리자 화면에서 이메일로 Textyle을 만드는 부분은 어느 정도 마무리가 되었구요,

    차후에 딱히 버그가 출몰할 것이라 예상되지는 않지만..

    만약 그럴 경우 적절히 대응하면 될 것 같고, 이제 남은 것은 텍스타일 모듈 자체에서

    아이디로 처리하는 부분들을 전부 이메일로 처리되도록 변경하는 것인데

    이는 지금 했던 것보다 약간 더 난이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래도 이번 프로젝트를 예상보다 쉽게 마무리 지었으니 그다지 어려워 보이지는 않네요.

    그럼 3부에서 뵙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XE 익스프레스 엔진 사용하세요~~~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