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드센스 공략법, 코히어런스 맞추기
    정보통신에너지/웹수익모델연구 2012. 10. 27. 13:16


     

    얼마 전 우연히..

    애드센스 수익이 갑자기 뛰어올랐습니다.

     

    방문자수는 2000명 내외로 기존과 동일해서

    트래픽이 늘어난 것도 아닌데 갑자기 클릭률이 급상승하더니..

    하루 10달러 대를 계속 꾸준히 찍더라구요.

     

    애드센스 정책상 정확한 클릭률은 공개하지 못하지만

    완전 똑같은 방문자 수인데

    예전에는 하루에 3~4달러 이던 것이

    요즘엔 꾸준히 10달러 내외를 찍고 있습니다.

    취약시간인 주말이자 토요일인 오늘도 현재 7달러를 무난히 돌파했네요.

     

    방문자수가 똑같은데 수익이 3~4배 늘어날 수 있는 케이스는

    한 가지 경우 밖에는 없겠죠.ㅎㅎ

     

    어쨌든 갑자기 왜 이런 현상이 벌어졌는가..

    를 조금 살펴보니 어렵지 않게 답이 나오더군요.

     

    답은 바로 코히어런스(coherence) 인데요 ㅋㅋ

    그럴 듯 하게 영어 좀 써봤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결론적으로 애드센스가 방문자수가 핵심이긴 하지만

    그거 못지 않게 클릭률이 중요한데요,

    같은 방문자수라도 클릭률이 5배 차이가 나면

    수익도 5배가 차이 날 수 있음은 굳이 말하지 않아도 아실 것입니다.

     

    어쨌든 그렇게 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코히어런스를 공략하는 것 입니다.

    제가 좀 똑똑한 척 할려고 이상한 단어를 골랐지만

    흔히 말하는 타겟팅 개념과도 일치하는데요.

     

    보통 애드센스에 이상한 약(?)을 쳐서 클릭률을 무지막지하게 높이는 경우도 있지만

    그럴 경우 스마트프라이싱이 작동해서 단가를 개떡으로 만들어버림으로..

    그다지 좋은 방법은 아니지요.

     

    또한 돈 몇 푼 더 벌자고 그저 손가락 노동하는 것 밖에 의미가 없지 않겠습니까?

     

    어쨌든 코히어런스를 맞춰야 돈이 잘 되는 것 같습니다.

    코히어런스를 어떻게 맞추냐구요?ㅋㅋ

     

    수직계열화를 하면 됩니다.

    그건 또 뭔 개솔이냐구요?

     

    죄송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저도 우연히 던진 돌에 맞은 것이라 딱히 이 상황을

    공식화하고 일반화해서 말씀드리기가 좀 그러네요 ㅋㅋㅋㅋㅋㅋㅋ

     

    나중에 좀 더 다듬어서 일반화시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코히어런스…

    이것만 맞으면 애드센스가 간지 작렬을 뿜어주게 됩니다.

    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