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클라우드 컴퓨팅, 아마존 웹 서비스(AWS)의 특징은?
    정보통신에너지/웹서버 2013. 6. 4. 21:55



     

     

     

     

    요새 IT 사업하기가 엄청 쉬워졌습니다.

     

    물론.. 사업이 절대 쉬운 것은 아니죠. 특히 IT 같은 경우 급변하는 환경에서

     

    한순간에 망해버릴 수 있다는 리스크가 있는 것은 분명합니다.

     

    그러나..

     

    IT 업종만큼 한순간에 대박을 칠 수 있는 것도 없죠.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을 보면 정말 한순간에 떼갑부가 된 케이스라 할 수 있습니다.

     

    요새 IT 사업의 핵심은 아마도 클라우드 컴퓨팅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제가 생각하는 클라우딩 컴퓨팅이란..

     

    한마디로 서버 사이드의 획기적인 변화? 라고 해야 할까요?

     

    그동안 엄청난 비용을 들여서 정적으로 운영해야했던 서버기술이

     

    이제는 저비용의 동적인 구조로 바뀌어서 누구나

     

    컴퓨터 한대만 있으면 IT 사업을 시작할 수 있는 시대가 열렸으니까요.

     

     

    이 클라우드 컴퓨팅의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아마존 웹 서비스(AWS)를 들 수 있습니다.

     

    저도 조만간 이 클라우딩 컴퓨팅 AWS를 이용해서 미국에서 뭔가를 만들어볼 계획인데요,

     

    그 전에 간략히 이 아마존 웹 서비스의 특징들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아마존 웹 서비스(AWS)의 특징

     

    1. 탄력성

    보통 서버를 한번 구축하면 그 하드웨어를 변경하지 않는 이상 스펙 바꾸기가 불가능하고

    매번 하드웨어를 뺏다 꼇다 할수도 없습니다.

    그러나 클라우딩 컴퓨팅 같은 경우 탄력성이 존재해서 스펙 변경하는데 수초에서 수분이면 가능합니다.

    어느날 갑자기 폭주해버리는 트래픽에 대한 대응도 훨씬 효율적으로 가능해지겠지요.

     

    2. 규모의 경제

    클라우드 제공 사업을 하게 되면 규모의 경제를 통해 이익을 누릴 수 있습니다.

    수많은 컴퓨터 서버를 한데 모아놓으면 그만큼 운영비가 절약될 수 있으니까요.

    컴퓨터 숫자를 늘리면 늘리고 고객을 많이 유치하면 유치할수록 이익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수 있습니다.

     

    3. 합리적인 가격정책

    클라우드 컴퓨팅 같은 경우 자원을 사용한 만큼만 결제를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트래픽이 들쑥날쑥한 경우라면 서버를 운영해서 비용을 유지하기가 정말 불편할텐데

    클라우드 서비스같은 경우 이런 문제마저도 깔끔히 해결되겠지요?

     

     

     

    이 밖에도 많은 비즈니스적인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히 사람들이 클라우딩, 클라우딩 하는 것 이 아니죠..

     

    가장 클라우딩 컴퓨팅의 성공적인 예인 인터레스트미는 정말 극소수의 인원만으로

     

    전세계적인 대박을 내었습니다.

     

     

    이제 AWS와 함께 사업을 통해서 떼부자가 되어보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