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워렌버핏의 사무실 방문 영상 보기
    투자금융/벤치마킹분석 2013. 11. 15. 13:58

     

     

     

     

     

     

     

    세계최고의 투자자라고 하면 단연 독보적으로 버크셔 헤서웨이의 워렌버핏 할아버지겠지요.

     

    현재 총 주식보유액이 535억 달러로 세계부자순위 4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세계부자순위는 우리나라와 달리 자수성가형이 많습니다. 1위인 카를로스 슬림 헤루는 약간 배경이 있다고 치더라도 거의 자수성가나 다름 없고 2위인 빌게이츠는 완전 자수성가이고..

     

    3위인 아만시오 오르테가야 말로 자수성가의 표본이지요. 빌게이츠나 슬림 헤루는 좋은 집안에서 좋은 교육을 받고 자랐다손 쳐도 오르테가는 빈민가에서 자라 제대로된 교육도 못 받고 일용직과 아르바이트로 전전하며 가난하고 불우한 젊은 시절을 극복하고 세계부자 3위에 올랐으니.. 정말 대단하지 아니할 수 없습니다.

     

    우리의 워렌버핏 할아버지 역시 자수성가 부자네요. 그러고보면 진정한 부자는 다 자수성가형인듯.ㅋㅋㅋㅋ

     

    어쨌든 전 대학교 2학년 때부터 열렬한 워렌버핏 할아버지의 팬이었습니다. 워렌버핏 관련된 책은 대부분 다 읽었으며 그 투자법을 따라서 투자를 해보기도 하고 했었습니다. ㅋㅋㅋ

     

    그리고 항상 워렌버핏 할아버지 같은 투자자가 되는 것을 꿈꾸곤 했었는데 유튜브를 뒤적거리다가 마침 워렌버핏 할아버지가 실제로 일하는 사무실의 전경이 나온 동영상이 있네요. 무지 반갑습니다.

     

    워렌버핏은 세계 최고 수준의 부자인 것에 어울리지 않게 매우 검소하고 소박한 것으로 유명한데요, 몇십년째 같은 집에서 살고 있는가 하면 자동차나 사무실 또한 매우 소탈한 것 같습니다. 그냥 동네 중소기업 사무실 정도 되보이는데 ㅋㅋㅋ

     

    모든 재산을 사회에 환원하겠다고 하니 진정한 노블레스 오블리주가 아닐까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