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뉴욕, 실리콘밸리 진출 후 뉴욕증권거래소 NYSE 상장, 과연 가능할까??
    개인사업자/경영전략 2013. 11. 18. 12:29


     

     

     

     

     

    페이스북에 이은 세계 최대 소셜 네트워크인 트위터가 뉴욕증권거래소 NYSE에 성공적으로 상장했다. 기술기업이 나스닥이 아닌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한 것은 좀 이례적이긴 한데 나쁘지 않은 선택인 것 같다.

     

    뉴욕증권거래소는 압도적인 차이로 세계 1위의 자본시장이며 전세계적인 내노라하는 기업들이 상장되어 있다. 기술기업이라고 해서 굳이 나스닥에만 상장할 필요는 없는 것이다.

     

    한편, 애플, 구글, 페이스북은 실리콘밸리에 신사옥을 건설하기 시작했다. 바야흐로 전세계 IT의 핵심은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주 실리콘밸리에 집중되어 있는 것이다.

     

     

     

     

     

     

     

     

     

    현재 내 계획은 두 가지에 두 가지다.

     

    글로벌 최고 수준의 금융투자회사를 만들 것이고 역시 글로벌 최고 수준의 IT 기업을 만들 것이다.

     

    하나는 워렌버핏의 버크셔 헤서웨이를 벤치마킹할 것이고 다른 하나는 애플 구글 페이스북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오라클 시스코 등 미국의 핵심적인 IT 기업들을 벤치마킹 할 것이다.

     

    그래서 그 두 회사를 전세계 시가총액 10위 안에 랭크시키는 것이 목표고 그러기 위해서 뉴욕증권거래소 NYSE에 상장시키는 과정이 필요하다.

     

    금융투자회사는 뉴욕에 본사를 둘 것이고 IT회사는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둘 것이다.

     

    누군가는 말한다. 뭐 이 말도 안되는 당근 튀겨먹는 소리를 하냐고 할지도 모른다. 그러나 이 세상은 남의 눈치를 보고 사는 것이 아니다. 그냥 내가 살고 싶은대로 내가 하고 싶은대로 내가 생각하고싶은대로 사는 것인 것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죽을 때 후회가 되는 것은 실패한 기억이 아니라 시도해보지 못한 기억이라는 말을 되새기기 바란다.캬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