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최고의 스마트폰 주식어플, 증권통 추천
    투자금융/투자집행운영 2013. 11. 22. 12:04


     

    저는 개인적으로 최고의 스마트폰 주식어플로 증권통을 추천합니다.

     

    참 다양한 기능들이 많이 있어서 아직도 전부 파악하지 못했지만 자주 제가 활용하고 있는 기능들을 토대로 간략히 설명드려보겠습니다.

     

     

     

    1. 개략적인 회사정보 열람 가능

     

    아래 그림과 같이 투자하는 회사에 대한 현황이나 재무제표, 재무차트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손익계산서와 재무상태표를 분기별, 연도별로 볼 수 있고 매출액, 매출원가, 판관비, 영업이익, 순이익 등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투자한 회사에 관련된 최근 뉴스나 정보도 실시간으로 파악이 가능하죠.

     

     

     

     

     

     

    2. 카테고리별로 관심종목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제가 매우 높게 치는 기능중 하나인데요. 총 9개의 카테고리를 만들어서 원하는 주제별로 관심종목들을 등록해놓고 여러가지로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제가 나름대로의 제 기준으로 만든 카테고리의 일부입니다.

     

    관심종목, 현재 보유하고 있는 종목, 팔아먹은 종목..

     

    그리고 그 종목의 매입가격을 입력해놓을 수 있어서 현재시가와 비교하여 올랐는지 내렸는지, 몇 퍼센트 단위로 변동했는지를 확인할 수 있어서 아주 편리합니다.

     

    보다시피 제가 보유한 종목들은 총 29% 정도가 올랐네요 ㅋㅋㅋ 나름대로 많이 올랐죠?

     

    반면에 어느정도 이익을 보고 판 종목들은 판 가격에서 0.47% 정도 하락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코스피 코스닥 등 전체 시장의 지수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한 것은.. 가장 기본적인 기능이겠죠?

     

     

     

     

     

     

     

     

     

    3. 각종 증권사와 연동해서 실거래를 할 수 있다.

     

    저는 비록 사용하지 않지만.. 이것 또한 매우 훌륭한 기능인데요, 모든 시증의 증권사와 연동하여 거래를 할 수가 있습니다. 즉 정보확인 뿐인 아니라 그 정보를 토대로 따로 증권 어플을 켜서 번거롭게 접속하지 않아도 증권통 내에서 모든 거래가 가능해진 것이죠.

     

     

     

     

     

    사실 이밖에도 훌륭한 기능들이 훨씬 많이 있습니다만...

     

    매매를 자주 하지 않고 거래를 거의 한달에 한두번도 잘 하지 않는 저에게 있어선 이정도면 아주 충분하기에 다른 기능들은 잘 모르겠네요. 주로 제가 쓰는 기능들만 모아봤습니다.

     

    이렇게 잘 정리를 해놓고 이따금씩 상황돌아가는 것을 파악할 수만 있어도 아주 편리하죠!

     

    아무리 장기투자, 가치투자를 한다고해도 내가 투자한 회사에 무슨 일들이 벌어지고 있는지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아무튼 증권통 어플, 정말 잘 만든 어플이라는 생각 드네요. 아마 주식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미 거의 다 쓰고 계시겠지만.. 혹시 안쓰시고 있다면 한번 이용해보세요. 정말 편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