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성공에 대한 간절함과 절실함, 무엇보다도 필요한 요소
    개인사업자/경영철학 2013. 12. 30. 01:29


     

     

     

     

    무엇인가를 절실하고 간절하게 원해본 적 있으신가요?

     

    살면서 한번쯤은 누구나 그런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저는 바로 지금이 그렇습니다. 지금 바로.. 성공에 대한 간절함과 절실함이 너무나도 크네요.

     

    특히 요즘따라 그 감정이, 성공에 대한 갈증이 너무나도 깊습니다.

     

    나이 또래에 비해 저보다 크게 성공한 사람들을 보며 자괴감을 느끼기도 하고..

     

    난 뭐하고 살았나 약간 자기비하적인 생각도 들면서..

     

    부럽기도 하고..

     

    무엇보다도 나도 어서 빨리 성공해서 크게 잘 되야겠다.. 정말 최고가 되고 싶다..

     

    그런 생각도 들지만 현실을 바라볼때면 약간은 막막함과 답답함도 듭니다.

     

    그럴 때마다 도쿠가와 이에야스의 명언을 떠올려 봅니다.

     

    "세상은 무거운 짐을 지고 가는 먼 여행과도 같다. 그러니 서두르지 마라. 무슨 일이든지 마음대로 되는 일이 없음을 깨닫는다면 불만을 가질 이유도 없을 것이다."

     

    세상에 모든 일이 마음대로만 된다면야 얼마나 좋겠습니까?

     

    하지만 해가 지고 달이 뜨기 위해서 시간이 필요하고 달이 기울기 위해서도 차오르는 시간이 필요하듯이..

     

    무엇인가 원하는 것을 이루는데도 시간이라는 것이 소요될 것 입니다.

     

    그렇지만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한 절실함과 간절함만은 필수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열정이라는 단어는 뭔가 부족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열정은 언제든지 사그라들 수 있는 충분조건에 가깝지만..

     

    절실함이나 간절함은 그야말로 이루지 않으면 안되는 필수조건이기 때문입니다.

     

    해도되고 안해도되고.. 보다는 반드시 해야만 한다 라는 생각의 차이가 별 것 아닐지 모르지만 성패를 가르는 열쇠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저는 지금 너무나도 간절합니다. 그리고 절실하네요.ㅋㅋㅋ

     

    제발... 제발.. 성공하고싶습니다. ㅋㅋ

     

    그것도 아주 크게요!!

     

    이왕이면 세계최고부자가 되게 해주십시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