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정리
    아무거나 리뷰 2020. 9. 25. 18:25







    오늘은 번거롭긴하지만 또 안할 수는 없는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대의 흐름이 공인인증서의 쓰임을 폐지하도록 흘러가는 듯 하지만 아직은 여러모로 필수인 곳이 많습니다.









    개인의 경우에는 무료공인인증서발급이 가능하고 개인사업자 및 법인의 경우에는 소정의 비용을 내고 발급이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 발급은 시중 은행 사이트 아무곳에서나 가능한데 저 같은 경우는 주거래은행인 우리은행에서 발급을 받아보겠습니다.









    검색엔진에서 "우리은행"을 검색하면 위와 같이 세부메뉴가 소개되는데 여기서 "공인인증서" 메뉴를 클릭하시면 바로 공인인증서 발급하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위 페이지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발급/재발급/타기관등록/타기관해지/갱신/스마트폰복사 등의 다양한 기능을 선택할 수 있는데 여기서는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메뉴를 선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의 경우에는 공인인증서 발급이 무료이나 범용은 4,400원 또한 전자세금용은 4,400원의 비용이 청구됩니다. 개인사업자나 법인이 아니라면 대부분 개인용도에서 충분하므로 무료로 발급을 받아보겠습니다.









    공인인증서 발급은 실제로 아주 간단한데 위와 같이 우리은행 이용자 ID와 번호로 인증을 하고나면 발급을 위한 추가 페이지가 뜨고 가지고 있는 보안 카드 및 스마트폰 ARS 전화 인증 또는 문자 인증 과정을 거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우리은행에 계좌가 없고 가입이 안되있으면 소유하고 있는 은행에서 동일한 방식으로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으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