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 광고 수익 방식 정리.정보통신에너지/웹수익모델연구 2012. 4. 23. 17:54
블로그 및 웹사이트를 운영하다보면 다양한 광고 수입 방식을 접하게 되는데
대표적으로 인터넷 광고 수익은 다음과 같은 방식들이 있습니다.
1. CPC(Cost Per Click) : 광고를 클릭한 횟수당 수익이 발생.
ex) 구글 애드센스
2. CPA(Cost Per Action) : 광고를 클릭해서 방문한 고객이 특정 행동(회원가입, 설문조사 응답 등)을 하는 경우에 수익이 발생.
ex) 애드라떼
3. CPS(Cost Per Sale) : 광고를 클릭해서 방문한 고객이 물품을 구입했을 때 수익이 발생.
ex) 아이라이크클릭, 링크프라이스
4. CPM(Cost Per Mile) : 광고가 1000번 노출될때마다 수익이 발생.
ex) 애드젯
일반적으로 CPC나 CPM 광고보다는 CPA, CPS 광고의 단가가 쎈 편이지만 방문자에게 더욱 능동적인 행위를 이끌어내 하므로 그만큼 노하우가 많이 필요합니다. 초보자에게는 CPC나 CPM을, 어느정도 경험이 쌓인 베테랑에게는 CPA와 CPS가 적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