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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안내아무거나 리뷰 2020. 5. 18. 06:29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아주 쉽고 간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은 "정부24 전자민원발급센터"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발급이 가능하고 공인인증서를 필요로 합니다. 일단 아래와 같이 "정부24 전자민원발급센터" 사이트에서 검색란에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을 입력하고 검색을 합니다.
검색을 해보면 아래와 같이 "지방세 납세증명" 관련 1건의 신청 서비스가 나옵니다. 다른 검색결과는 무시하고 이 신청서비스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이 때 아래와 같이 회원/비회원이 신청가능하다는 창이 나오는데요, 굳이 회원가입할 필요없이 비회원으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대신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인증을 받는 과정이 필수적입니다.
비회원으로 신청하기를 누르면 이름, 주민번호, 연락처(핸드폰번호) 등의 정보를 입력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별다른 문제가 없다면 다음으로 넘어가게 되고 "키보드보안 프로그램 적용"을 꼭 체크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다음으로 넘어가게 되면 아래와 같이 "지방세 납세증명" 이라는 항목의 페이지가 뜨게 되고 서류를 발급받기 위한 좀 더 상세한 내용들을 작성하게 됩니다. 작성을 완료하고 공인인증서를 인증하면 출력 혹은 온라인 상으로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