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남 스타필드 초보운전연습하러 다녀왔다.미디어생활/유통 2016. 11. 16. 16:55
운전연습을 하러 하남 스타필드에 다녀왔다.
사실 하남 스타필드가 상당히 핫하다고 들리긴 하는데 내가 볼땐 큰 쇼핑몰 단지이고 잠실 롯데쇼핑몰이나 영등포 타임스퀘어 등등등.. 많이 있어서 물론 규모는 다르지만 크게 와닿지는 않았다.
단지 운전연습하러 갈만한 적당한 거리감이 있는 곳이 필요하기에 간 정도?
일단 주차장이 엄청나게 넓고.. 평일이고 차를 끌고 오지 않는 한 딱히 교통수단이 없는 것에 비해 사람이 꽤 많았다.
그냥 하남 스타필드를 보면서 드는 생각은 서울 외곽지역에 이렇게 크게 지어놔도 수익성이 있을만큼 소비력이 있을 정도로 우리나라가 새삼 많이 발전했구나..
그런 생각?
운전은 내가 초보운전이라 운전연습하러 온 것이지만 다행이 옆에 탄 친구의 도움을 받아서 무사히 하남 스타필드에 도착할 수 있었다.
뭔가 굉장히 크고 이것저것 많아서 구경하다가 야외 테라스로 나왔다.
날이 비가 올랑말랑 흐렸다. 난 쇼핑을 그렇게 크게 좋아하는 편은 아니기 때문에 이곳에 자주 올 것 같지는 않지만..
뭐 이런게 많이 생기면 언제라도 즐길거리가 많아서 좋긴하지.
원래는 하남 스타필드에 테슬라 매장이 들어온다고 해서 테슬라 매장을 보려고 했는데 아직 준비중인 것 같다.
대신에 현대차에서 새로 출시한 제네시스 G80을 구경했다.
아래는 G80의 모습이다. 국산차도 이제 많이 발전했다는 것을 제네시스 EQ900을 보면서 느낄 수 있었는데 여러모로 현기차에서 고질적으로 들려오던 단점들이 대폭 개선되었다는 소식을 많이 들었다.
특히 국산차의 아킬레스건으로 자주 언급되던 고속주행 안정성조차도 갖췄다는 말이 많던데 안타깝게도 역설적으로..
현기차 국내시장 점유율은 심각하게 많이 떨어졌다.
한때 70%을 넘어가며 승승장구할 때가 있었는데 지금은 60% 도 넘네마네 간당간당한 수준이라 현대차 위기론이 대두되고 있다.
듣기로는 현대차그룹 임원들 연봉도 삭감됐다는 이야기도 있던데..
원인은 뭐 여러가지가 있겠지.
가장 큰 원인은 아마도 수입차들의 가격은 점점 떨어지고 현기차는 은근히 가격이 많이 올라서 현기차 살 왠만한 돈이면 수입차를 사는데 큰 무리가 없기 때문에 수입차 시장 점유율이 많이 올라서가 아닐까?
사실 실제로 보면.. 현기차도 이젠 은근히 비싼데 제네시스 G80이 아무리 개선이 많이 되었어도 그 돈이면 외제차를 선택할 것 같다 나라면..
아무튼..
하남 스타필드에는 뭐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나마 내 눈에 띄는건 일렉트로 마트랑 거기 있는 로봇장난감들 정도?
직접 구동해보지는 못했는데 리모콘으로 움직일 수 있는 공룡이 있었다.
뭐 드론도 있고..
보니까 일렉트로 마트는 여기만 있는건 아니고 프랜차이즈 처럼 대형 쇼핑몰에 꽤 있는 것 같다.
아무튼 나름 하남스타필드 방문은 재미있었다.
운전연습도 하고..
그나저나 난 초보운전 언제쯤 벗어날 수 있으려나?
빨리 자유롭게 운전하며 다니고 싶다.
뭔가.. 운전이란 것이 생각보다 넘을 산도 많고 어렵다.
사실 운전을 훨씬 더 일찍 시작했어야했고 차가 생각만큼 그렇게 비싸지는 않던데..
너무 늦게 운전대를 잡은 것이 후회가 된다.